MUSICAL MAGAZINE

ISSUE NO.4 뮤지컬 <레베카> OVERTURE_'아름다움에 감춰진 서늘한 맨덜리의 비밀'

보드빌 2023. 9. 18. 14:00
반응형

Edited by VAUDEVILLE

Publisher's Letter

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한민국 뮤지컬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자신의 자리를 굳힌 작품이 있다면 저는 이 작품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화려한 무대 연출, 쉽게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, 폭발하듯 분출되는 넘버들, 댄버스 역을 맡은 배우들의 극장을 울리는 노래 등 무엇하나 빼놓지 않고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한 이 작품, 바로 뮤지컬 <레베카>입니다.

 

처음 뮤지컬 <레베카>를 봤을 때 맨덜리의 화려함과 배우들의 앙상블로 더해지는 웅장함이 아주 강렬하게 다가왔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. 뮤지컬로는 처음 접하는 장르였던 스릴러라는 장르를 아주 디테일하게 잘 표현한 작품이었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. 영상 매체에 비해 그 한계가 명확한 무대 예술임에도 불구하고 뮤지컬 <레베카>는 곳곳에 묻어나는 디테일과 화려한 무대 연출로 그 한계를 모두 메꾸고도 남는 작품이었습니다. 그래서인지 무대 위 맨덜리 저택에 나도 한 번쯤 초대받아 가보고 싶다는 엉뚱한 상상도 하고는 했습니다.

 

확실히 이 작품은 최근 유행하는 유행곡들처럼 대중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들을 고루 갖춘 뮤지컬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그래서인지 저도 누군가 뮤지컬을 추천해달라고 하면, 이 작품을 항상 언급하고는 하는데요. 뮤지컬 티켓의 값이 갈수록 비싸지고 있어서 '괜히 작품 추천을 잘못하면 어쩌나' 하는 고민도 줄여주는 작품이기 때문이죠. 

 

오스트리아 빈에서 시작된 뮤지컬 <레베카>는 유독 한국에서 그 빛을 아주 환하게 밝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. 높아진 관객들의 눈높이와 해를 거듭할 수록 대작들이 쏟아지는 대한민국 뮤지컬 시장에서 짧은 시간에 자리를 잡고 안정적으로 공연을 이어온다는 건 그 만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는 반증일텐데요. 2023년 7번째 프러덕션에서는 10주년 공연을 기념하듯 100만 명의 누적관객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뮤지컬 시장에서 밀리언셀러 뮤지컬로서도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습니다. 

 

원작자 실베스터 르베이와 미하엘 쿤체는 대한민국의 <레베카>가 전 세계에서 최고라고 극찬한다고 합니다. 그 만큼 <레베카>라는 원작 소설과 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에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맨덜리를 만들어냈습니다. 어느 덧 7번째 시즌을 맞이한 뮤지컬 <레베카>. 화려함 속에 감춰진 미스터리한 진실을 감춘 그 곳, 서늘하지만 아름다운 맨덜리 저택으로 여러분도 떠나보시길 바라겠습니다.

 

- 보드빌 편집장 찰리 -

 

 

COMMENT 

"뮤지컬의 매력을 제대로 살려낸 걸작"

- 이데일리 -

 

"국내 뮤지컬 시장의 권좌를 차지한 작품"

- 파이낸셜뉴스 -

 

"폭발적인 에너지로 객석을 압도하는 뮤지컬"

- 스포츠 조선 -

 

"모두가 인정하는 완벽한 공연이란 바로 이것이 아닐까? "

- 문화뉴스 -

 

"10주년 <레베카> 평점 9.8의 압도적인 관객 찬사"

- JTBC -

 

Edited by VAUDEVILLE

 

SYNOPSIS

불의의 사고로 아내인 레베카를 잃고 홀로 몬테카를로로 여행을 떠난 막심 드 윈터. 그 곳에서 우연치않게 마주친 '나'와 급격하게 사랑에 빠지며 둘은 결혼을 하게 된다. 새로운 드 윈터 부인이 된 '나'와 함께 막심은 맨덜리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.

 

레베카 드 윈터의 모든 것이 너무나 짙게 묻어있던 맨덜리에서 '나'는 레베카 드 윈터의 흔적을 조금씩 자신의 것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지만, 첫 인상부터 서늘했던 맨덜리의 집사 댄버스로 인해 순탄치 않은 맨덜리의 생활을 하게 된다. 당찬 성격의 '나'였지만, 어딘가 음습하고 스산하며 비밀로 가득한 맨덜리에서 조금씩 위축되던 '나'.

 

그러던 중 의도치 않은 사건으로 사랑하는 막심과의 관계에 균열이 일어나고, 그와 동시에 흔적도 없이 사라졌던 레베카의 시신이 그녀의 보트와 함께 발견되며 '나'는 물론 맨덜리가 혼란에 빠지게 된다.

 

레베카가 떠나고 난 후에도 여전히 레베카 드 윈터를 그리워하는 맨덜리. 과연 새로운 드 윈터 부인이 된 '나'는 맨덜리의 안주인으로 당당하게 자리할 수 있을까?

 

SCENE 

사진출처 ㅣ EMK뮤지컬컴퍼니
사진출처 ㅣ EMK뮤지컬컴퍼니
사진출처 ㅣ EMK뮤지컬컴퍼니
사진출처 ㅣ EMK뮤지컬컴퍼니
Copyright  l  VBW

 


 

Magazine VAUDEVILLE ISSUE No.4 <레베카>는 금전적 지원을 받지 않고 만들어졌습니다.

Edited by VAUDEVILLE

 

반응형